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팔리는 상세페이지 원고작성 방법

반응형

* 최홍희 님의 상세페이지 강의를 들으며 요약정리하 글입니다.

결론+왜냐하면+그래서

특징, 장점, USP를 자유자재로 다룰수록 읽기 쉬운 글과 구조가 완성된다.

 

글의 강약 조절하기

 

이처럼 문장의 어미를 다양하게 작성하면 문장이 훨씬 쉽고 빠르게 전달되어 잘 읽힌다. 

또한 너무 짧은 문장으로만 이루어지면 맥락이 끊길 수 있다.

 

 

두 개의 예시를 비교해 보면 문장의 길이를 다채롭게 쓸때 훨씬 더 의미가 잘 전달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무조건 짧게 쓰거나 길게 쓰는 것이 아닌 문장의 길이를 봐가면서 앞뒤로 조절하여 완급조절을 하는 것이 핵심이다. 

 

벤치마킹 상세페이지 원고 따라서 써보기

일주일에 다섯 개 정도 검색 상위의 잘 된 상세페이지의 원고를 그대로 따라서 작성해 본다. 처음에는 무작정 따라서 써보고 그 이후에는 강조하는 글자의 크기, 색상 등을 그대로 반영해서 작성해보자. 훨씬 글의 구조와 흐름이 잘 보일 것이다. 이것이 연습되어 체화하면 훨씬 글쓰기에 자신감이 붙는다.

 

원메시지 vs 후킹메시지

원메시지오 후킹 메시지는 어떻게 구분할까?

원메시지 = 고객이 내 상세페이지를 보고 나가면서 마음으로 느끼는 것

여러가지 요소들이 합쳐져 고객이 느끼는 것으로 정리된다.

 

후킹메시지 = 고객이 상세페이지를 들어올때 봐야하는 것, 일종의 입간판과 같은 역활을 하는 것

후킹메시지는 고객을 끌어 당기기 위해서 여러 개가 존재할 수 있다.

상세페이지 중간 중간 계속 고객이 머무를 수 있도록 잡아끄는 역할을 한다.

 

카피라이팅 잘 쓰는 방법

비유하기 : 예시_투명인간앰플, 투명인간처럼 투명한 피부, 00앰플이면 가능해요

가져오기 : 예시_시리도록 투명한 피부의 동화 속 눈의 여왕, 올 겨울엔 내가 될 수 있어요.

역설하기 : 예시_00앰플 쓰실거면 스키장 가지 마세요. 피부가 너무 투명해져서 눈이랑 구분이 안 가 위험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