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신용카드vs체크카드, 포인트 현금화 꿀팁

반응형

신용카드가 좋을까? 체크카드가 좋을까? 포인트 혜택은 어떤 것이 더 나을까 한번쯤은 다들 고민해 보셨지요? 사회생활 초년 첫 월급을 받고나면 설레는 마음에 이것저것 사게 됩니다. 하지만 지출을 통제하지 못한다면 첫 단추부터 잘못 꿰게도되어 두고두고 후회하는 일이 많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때문에 신용카드를 아예 만들지 않는 사람도 있고 체크카드만으로 생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명한 카드 사용법은 무엇일까요?

 

신용카드vs체크카드

신용카드는 독하게 마음먹고 지출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분들만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이제 막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초보라면 지출통제도 잘 안되고 유혹에도 쉽게 넘어갈 수 있으니 체크카드를 쓰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더군다나 소득공제를 받을때도 신용카드는 15%이지만 체크카드는 30%나 해주기 때문에 훨씬 유리합니다. 어떤 분들은 신용카드를 써줘야 신용등급이 올라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크카드도 꾸준히 잘 사용하면 신용등급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간혹 신용카드로 특정 금액 이상을 사용해야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선결제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결제를 하게되면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게 사용가능 금액 한도 내에서 사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지출을 통제할 수 있뿐 아니라 신용등급 점수도 더 좋게 반영이 됩니다. 

 

핀크체크카드

체크카드 가운데 핀크 체크카드는 가운데 한달 목표 생활비를 포인트로 바꿔 그 한도내에서만 쓰는 경우 2%나 더 적립을 해줍니다. 전월실적도 필요없고 연회비도 따로 없으며 2% 캐쉬백은 바로바로 알람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핀크카드의 포인트는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네이버의 N페이의 경우 쇼핑할때는 편리하지만 현금화가 되지는 않지요?  핀크카드 포인트는 모든 가맹점에서도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유효기간도 따로 없습니다. 카드 포인트이지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점이 많습니다. 핀크카드는 별도의 계좌를 개설하지 않고도 기존 계좌에 연결해서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2% 포인트 혜택은 2021년 8월까지만 이벤트로 진행하며 9월붙너 연말까지는 1.2%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1. 카드를 여러 개 사용하다보면 쌓여있는 포인트를 깜빡 하고 못챙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흩어져있는 내 카드 포인트를 한꺼번에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2. 광역알뜰카드를 만들어 보세요. 고정비 안에서 포인트로 교통비를 줄이는 방법 가운데 추천하는 광역알뜰카드. 걷는만큼 마일리지로 바꿔주는데 이렇게 쌓인 마일리지만큼 최대 30%까지 할인을 해줍니다.
  3.  상품권도 현금처럼 쓸 수 있습니다. 학원비의 경우 지역사랑 상품권이나 서울사랑 상품권으로 제로페이에서 결제를 하면 7~10%까지(지역마다 차이는 있음) 할인이 됩니다. 이런 상품권은 제로페이 앱이나 핀크체크카드 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