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전세대출부터 신용대출까지

반응형

살다보면 대출을 전혀 안받고 살 수는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기왕 대출을 받을거라면 같은 조금이라도 더 좋은 조건으로 잘 받는게 중요하겠죠. 대출은 남에게 돈을 빌리는 것이니 빚이라고 생각해서 무조건 나쁘다는 선입견을 갖는 분들도 계신데 적극적으로 잘 활용한다면 재테크를 위한 아주 좋은 지렛대가 되어 준답니다.

무거운 돌을 내 혼자 힘으로 들어올리려면 금방 지치고 포기하기 쉽지만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한다면 작은 노력으로도 손쉽게 큰 돌을 들어 올릴 수 있는것처럼 대출도 소비를 위한 무분별한 용도가 아니라면 재테크를 통해 한단계 더 빠르게 나의 재무상황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대출은 그 사람의 신용도를 평가해서 내주기 때문에 대출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신용도가 높고 재무적으로 갚은 능력이 되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았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부정적인 시선을 두려워할 일은 아닙니다.

대출은 크게 신용대출담보대출 두 가지로 나뉩니다. 신용대출은 그 사람의 직장이나 수입 등 신용도를 보고 빌려줘도 갚을 능력이 된다고 판단될 때 빌려주는 대출입니다. 반면 담보대출은 뭔가를 담보로 잡고 빌려주는 대출이기 때문에 담보로 잡히는 물건의 가격에 따라 빌릴 수 있는 금액도 훨씬 커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하게 비교를 해봤을때는 담보대출이 신용대출보다 한번에 빌릴 수 있는 금액도 크고 이자도 훨씬 낮기 때문에 대출을 고려한다면 먼저 담보대출부터알아보고 담보대출이 도저히 안된다면 차선책으로 신용대출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렇다며 전세자금대출은 어떨까요? 전세자금대출은 계약하기 전에 어느 정도 집을 정해둔 상태에서 은행에 방문하여 계약하고자 하는 집 주소를 근거로 대출이 어디까지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 부동산을 통해 집주인과 계약을 합니다. 이때 주의할 것이 내 문제로 대출이 안나오는 것이 아니라 집의 문제로 대출이 안나올 경우 계약금은 돌려 받을 수 있도록 특약사항에 추가하세요.

전세자금 대출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세대출, SGI전세보증보험, HUG전세자금 안심대출 등 정부의 혜택을 받으면서 대출받을 수 있는 것도 있고 자산이나 소득기준 때문에 일반적인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불어 은행마다 대출이자가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아야 합니다.

나에게 적합한 전세자금 대출을 찾는 방법, 핀다

집에서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볼 수 있는 앱, 핀다를 아시나요?
처음 들어보신다면 이번 기회에 잘 활용해 보시면 좋겠어요.
우선 해당 사이트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메인 화면에서 전월세 맞춤 추천을 클릭하세요.

연소득, 직장명, 입사일, 소유차량 등
각종 개인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다양한 금융권의 대출상품과
조건을 안내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핀다에서는 신용대출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심사과 통과되면 5분 안에  해당은행에서 내 통장으로 바로 돈이 들어오니 정말 간단하고 쉽죠?
프리미엄으로 이자를 더 깍아주는 상품도 있으므로 잘 살펴보고 활용한다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여러 은행을 돌아다니면서 수고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핀다에서는 한 눈에 나의 대출 현황을 다 볼 수 있고, 고금리 대출도 조금더 싼 대출로 갈아탈 수 있도록 대환대출 조회도 가능합니다. 나의 신용도가 좋아졌다면 대출이자가 더 낮아질 수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소비를 위한 대출은 절대 금물이지만 건전한 투자를 위한 대출, 현명하고 꼼꼼하게 따지고 공부해서 나에게 적합한 싼 이자의 대출은 미래를 준비하는데 큰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