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사회초년생, 전세대출부터 신용대출까지 이렇게 하자

반응형

대출은 무서운 것, 절대 받지 말아야 하는 것일까? 빚내지 않고 살 수 있다면 가장 바람직하겠지만 요즘 세상은 살다보면 어쩔 수 없이 대출을 활용해야 하는 때가 오게됩니다. 무분별한 대출은 문제가 되지만 사전에 잘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재테크에 더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 되기도 하다.

 

신용대출 : 직장, 연체내역 등 신용도를 보고 빌려주는 대출

담보대출 : 가지고 있는 재산을 담보로 빌려주는 대출로 일반적으로 신용대출보다 금액이 크다.

 

재테크 면에서는 담보대출을 먼저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아무래도 담보가 있으면 빌려주는 금액도 많고 이자도 상대적으로 저렴해진다. 신용대출은 신용 하나만 보고 빌려주다 보니 금액도 많지 않고 이자도 비싼 편이다. 담보대출을 최대한 이용하고 부족할때 신용대출까지 받는 것이 일반적인 순서다.

 

사회초년생으로 전세자금 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서 조금이라도 더 유리한 대출로 갈아타자.

 

이자 낮은 전세대출, 뭐가 있을까?

이제 사회초년생으로 출발한 새내기들에게 매월 나가는 월세는 정말 부담이 됩니다. 그렇지만 쥐꼬리만한 월급에 하늘 높이치솟는 전세가격을 생각하면 난 안될꺼야...하며 쉽게 포기하기 마련

tenerife90.tistory.com

 

전세자금 대출 받는 순서

집을 계약하고 은행가서 대출을 알아보다 낭패를 당할 수 있다. 집에 따라서는 대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집을 알아보고 어느 정도 마음에 결정이 되었다면

  • 집의 주소를 가지고 은행을 방문해서 그 집의 대출이 가능한지, 얼마까지 대출이 나오는지 확인하자.
  • 부동산에서 집주인과 계약을 한다.
  • 이때 대출이 내 문제가 아닌 집 문제로 대출이 안나오는 경우 계약금을 돌려주도록 특약에 추가하자(만약의 경우 피해를 입지않기 위한 꿀팁이다).

대출 관리앱 핀다

전세자금 대출은 종류도 많고 주거래 은행이라고 무조건 이자를 싸게 해주지도 않는다. 그러므로 지금 나한테 맞는 가장 싼 이자의 대출을 찾으려면 핀다를 활용하면 좋다.

핀다 앱을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메인화면에서 전월세 맞춤 추천을 눌러 시작하기 버튼 클릭하고 세부사항을 입력하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전세자금 대출이 쭉 정리되어 나온다.

 

신용대출도 핀다 앱에서 비교해주고 심사가 통과되면 5분 정도 이내로 돈이 입금된다.

또한 핀다 내에서도 프리미엄으로 이자를 더 깍아주는 대출도 있으니 잘 찾아서 활용해보기 바란다.

 

대출관리도 핀다에서

대출 이후에는 일목요연하게 상환플랜을 짜서 대출하는 것이 현명하다.

대출 이자 내면서 적금드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적금 넣어봐야 붙는 은행이자보다 대출로 나가는 금액이 훨씬 크기 때문이다.

핀다 대출관리 화면

고금리 대출은 좀 더 싼 대출로 갈아탈 수 있으니 활용해보자. 내 신용점수가 좋아졌다면 조금 더 싼 대출로 갈아탈 수 있기 때문이다. 

재테크에서 대출이 꼭 필요한 순간이 온다면 가장 나에게 적합한 이자와 방법, 관리를 도와주는 앱이므로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