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음식 재료

반응형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건식이나 습식 사료 이외에도 가끔씩 특식으로 직접 만들어서 먹여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고양이가 먹으면 좋지 않은 식재료가 많지요. 반면 다음에 소개하는 재료들은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식재료이니 한번쯤 고양이를 위한 특식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식빵

무염버터에 굽거나 그냥 먹어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태우면 안됩니다. 속에 하얀 부분만 골라서 주세요. 우리집 고양이도 냠냠 잘 먹는 간식이에요.

 

스파게티면

의외로 스파게티면을 좋아하는 고양이. ^^ 고기국물에 삶아주거나 올리브유 등에 살짝 볶아줘도 잘 먹습니다. 역시 태우면 안됩니다.

 

흰쌀밥

소화가 잘되는 편이라 바삭하게 눈린 밥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탄 것은 주면 안되요.

 

소고기

철분이 풍부하고 고단백 식재료라 소화가 잘되는 편입니다. 지방이 적은 우둔살이나 홍두깨살을 이용하세요.

 

돼지고기

지방이 많아 대부분은 좋지 않지만 지방이 적은 등심 부위는 소량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타민 B1이 풍부한 고기지만 지방이 없는 부분만 사용하기를 권장드려요.

닭고기

고양이에게 가장 잘맞는 식재료로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지방이 적은 안심이나 가슴살을 주로 사용하는 것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우리집 고양이도 아침 저녁 한 스푼씩 삶아서 주고 있습니다.

연어

EPA, EDA 등 오메가3 등 지방산이 풍부한 식재료로 소화가 잘되고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많이 판매하는 훈제 연어는 간이 되어 있어 먹이면 안되고 생연어로만 익혀서 주세요.

 

오리고기

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 비율이 높아 피모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주로 살코기 위주의 안심만 사용하세요.

 

당근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 청소와 장내 미생물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

의외로 양배추도 잘 먹는다고 합니다. 소화불량과 위궤양에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

비타민C가 풍부해서 잘게 다져 토핑으로 뿌려주면 잘 먹습니다.

 

토마토

항산화, 항암에 도움을 주는 리코펜과 비타민 C가 풍부하며 고양이가 의외로 좋아한다고 해요. 

 

고구마

풍부한 식이섬유로 변비를 개선하고 고양이 기호성이 높은 재료입니다. 우리집 고양이는 안먹지만....T-T 냥바냥인가봐요.

두부

소화흡수율이 높아 위장이 약한 고영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간수가 들어가기 때문에 충분히 끓여서 염분을 제거하고 주는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

비타민이 풍부하여 삶아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많이 먹으면 결석이 생기니 조금씩만 먹이세요.

양상추, 배추, 청경채

과연 먹을까싶지요?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며 칼슘 함량이 높고 이뇨작용을 합니다.

캣그라스(보리싹)

구토를 시키려고 일부러 많이 먹이기도 합니다.

코티즈치즈

고양이나 사람 모두에게 좋은 유제품으로 무염치즈이며 전체 함량의 80%가 수분으로 비타민 B12가 풍부합니다. 저도 만들어서 급여시 토핑으로 뿌려주니 잘 먹더라구요.

탈지분유

지방이 적으며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합니다. 식욕부진시 입맛을 돋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올리브유

비타민과 미네랄 흡수에 도움이 되며 영양이 풍부합니다. 풍미가 좋아 고양이들이 좋아해요.

반응형